Menu Skip

새소식

제주현대미술관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홈 > 소식·참여 > 새소식

프린트 인쇄하기

새소식

생태미술교실 결과보고전 _ Ecopeace Jeju
등록일 : 2018.12.12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381

생태미술교실 결과보고전 _ Ecopeace Jeju

 

 

제주현대미술관에서 생태미술교실 결과보고전 <에코피스 제주 Ecopeace Jeju>를 2018년 12월 14일부터 12월 20일까지 개최한다. 이 전시는 2018년 하반기에 운영된 생태미술교실의 프로그램인 “산호뜨개”, “곶자왈 프레이밍”의 결과보고전이다.

2018년 상반기에 “어른들을 위한 자연미술놀이”를 운영한 생태미술교실은 하반기에는 제주 거주 성인, 가족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편했다.

생태미술교실은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자연으로 힐링하고 미술창작으로 일상의 활력과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저지곶자왈에 위치한 미술관의 입지를 살려 실내 수업과 야외 활동을 병행한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생태와 예술이 만나는 작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산호뜨개”는 생태와 예술과 공예가 어우러진 수업이다. 코바늘 산호뜨개 작업을 하며 제주 산호와 바다 생태 환경 보호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해 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제주 바다 생태계를 지키는 환경 운동으로서의 가능성까지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곶자왈 프레이밍”은 곶자왈 숲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연물을 촬영 대상으로 곶자왈 숲에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면서 예술 창작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수강생들에게 제공했다.

생태미술교실 결과보고전 <에코피스 제주 Ecopeace Jeju>는 제주 생태 환경을 보호하는 밑거름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이 전시를 통해 제주 생태 환경을 오롯이 지켜내는 이들과 공립미술관이 함께 환경 보호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향후 제주 생태 환경 문제와 예술적 실천을 담은 작업이 미술관 전시공간에 구현되는 시금석이 되길 기대한다.

첨부파일    |
결과 전시.jpg (111KBytes) 다운로드  

목록보기